학회소개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한국노동법학회 회장을 맡은 이화여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이승욱입니다.
회원들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1958년 11월에 창립된 한국노동법학회는 올해로 창립 66주년을 맞이합니다.

    산업·인구구조 변화 등 대전환의 시기를 맞이하여 역사와 전통이 있는 우리 학회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는 상임이사회에서 결정된 2024년 사업 및 활동 계획을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학술대회와 관련해서는 2022. 4. 총선 이후 3개 학회(한국노동법학회, 한국노동경제학회, 한국고용노사관계학회)가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하계학술대회는 지방에서 진행할 계획이며, 추계학술대회는 10월에 다른 노동법학회와 함께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하려고 합니다. 동계학술대회는 신진학자들의 발표를 중심으로 12월에 개최할 계획입니다.

  •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우수' 등재학술지로 선정된 “노동법학”은 년 4회 발간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투고 부탁드립니다. 한국노동연구원과 협동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노동판례리뷰 사업도 매월 첫째주 금요일 오후 6시에 개최됩니다. 온라인으로도 진행되오니 지역 회원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우리 학회가 1958년에 창립된 것을 로고에도 반영하여, 새 로고를 제작하였습니다.

    끝으로 회원 여러분의 건승과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